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기독병원, AI 기술 CT 장비 '레볼루션 어센드' 도입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원문보기

광주기독병원은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환경 구축을 위해 GE헬스케어의 최신 CT 장비인 '레볼루션 어센드 CT(Revolution Ascend CT)'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레볼루션 어센드 CT'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이 적용된 최신 장비로, 검사 과정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여 환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자동환자 포지셔닝 카메라 기능을 통해 CT 검사를 위한 환자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함으로써 검사 준비 시간을 단축하고 촬영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촬영 후 획득된 CT 영상에는 딥러닝 기반의 영상 재구성 기술이 적용돼 보다 선명하고 정밀한 영상 구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저선량 촬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병원 측은 이번 장비 도입을 통해 영상의학 분야에서보다 향상된 검사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기독병원은 앞서 지난해 11월에도 GE헬스케어의 '레볼루션 에이펙스 엘리트(Revolution Apex Elite)' CT 장비를 도입한 바 있다. 해당 장비는 높은 심박수나 심박이 불규칙한 환자도 별도의 심박수 조절제 복용 없이 안정적인 검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장비로, 다양한 환자군을 위한 맞춤형 영상진단 환경 구축에 기여해 왔다.

이승욱 병원장은 "최신 CT 장비 도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판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