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셀로나(스페인)=AP/뉴시스] 스페인 바르셀로나 부근에서 1월 20일 또 발생한 열차 탈선사고 현장에서 구급대원들이 선로 옆 축대 붕괴 현장에서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6.01. 21. |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스페인에서 발생한 고속열차 탈선 사고에 대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위로의 뜻을 표했다.
21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
시 주석은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주에서 불행히도 고속열차 탈선·충돌 사고가 발생해 중대한 인명 피해를 입었다"며 "중국 정부와 인민을 대표해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희생자 가족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며 "부상자들이 조속히 회복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리창 국무원 총리도 같은 날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에게 위로 전문을 보냈다고 통신은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현지 시간) 스페인 코르도바주에서 고속열차가 탈선하면서 다른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총 42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다쳤다.
하지만 사고가 발생한 지 불과 이틀 만인 20일에도 스페인 북동부의 카탈루냐 지역에서 또다시 2건의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해 기관사 1명이 사망하고 최소 20명 이상이 다쳤다고 스페인 매체들이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