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엔에스, AMR 개발 완료…양산 단계 돌입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무인 자동화 전문기업 케이엔에스가 글로벌 피지컬 AI(인공지능) 시장에서 연이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케이엔에스는 베트남 법인이 스마트팩토리·머신비전 기업 모던시스템과 공동 개발 중인 자율이동로봇(AMR)의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 단계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성과로 케이엔에스는 상용화 로봇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각화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최근 일본계 글로벌 기업향 산업용 자동화 로봇을 100여대 가량 공급하며 피지컬 AI 사업 부문에서 매출 발생이 시작된 가운데, 이번 AMR 양산을 계기로 베트남 법인의 매출 기여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앞서 케이엔에스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모던시스템과 AMR 공동 개발 및 양산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협약은 케이엔에스가 보유한 정밀 제조·장비 하드웨어 역량과 모던시스템의 비전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해 제조 현장에 최적화된 고정밀·고신뢰성 AMR을 개발·공급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케이엔에스 관계자는 "두 회사 간 전문적인 역량을 결합해 최근 제품 개발에 성공하고 양산 단계에도 빠르게 돌입할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 성과는 제품군 다변화를 통한 수평적·수직적 확장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던시스템이 우수한 기술적·사업적 역량을 바탕으로 현지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영업 활동 역시 속도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라며 "현지 시장은 물론 향후 제품 품질, 가격 경쟁력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