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아이뉴스24 정유림
원문보기
전 세계 240개 이상 지역 독점 공개 확정⋯"IP 밸류체인 대표 사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영어 오리지널 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탄생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 표지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 표지 [사진=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은 프라임 비디오에서 제작해 전 세계 240개 이상 지역에서 독점 공개된다. 웹툰 '로어 올림푸스'는 네이버웹툰이 해외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CANVAS)에서 발굴한 작품으로,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8억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초대형 인기작이다. 하데스와 페르세포네 등 그리스·로마 신화 속 이야기를 개성 강한 작화와 화려한 색채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2022년에 아이스너 어워드, 하비 어워드, 링고 어워드 등 미국의 3대 글로벌 만화 시상식에서 모두 수상하며 단일 웹툰 콘텐츠가 같은 해 3개의 시상식을 석권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만화계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는 아이스너 어워드에서는 2024년까지 3년 연속 '베스트 웹코믹'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일찍이 미국 유명 제작사 짐 헨슨 컴퍼니의 제작 참여가 확정되며 화제를 모았다. 짐 헨슨 컴퍼니가 제작하는 최초의 성인용 애니메이션이 될 전망이다.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엔터테인먼트의 지식재산(IP) 사업을 맡고 있는 웹툰프로덕션도 공동 제작한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7월 영어 서비스를 출시하고 같은 해 11월에 바로 미국판 도전만화인 챌린지리그(현 캔버스) 운영을 시작하며 현지의 우수한 창작자 발굴과 육성에 투자하고 있다. 2024년 기준 네이버웹툰이 보유한 창작자 수와 작품 수는 각각 2600만명, 6400만편(프로와 아마추어, 웹툰과 웹소설 합산)에 달한다.

네이버웹툰이 발굴한 작품은 할리우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2018년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러드 어드바이스 프롬 더 그레이트 듀크 오브 헬(Love Advice from the Great Duke of Hell)', '스태그타운(Stagtown)' 등도 영화 제작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멜리사 울프 아마존 MGM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부문 총괄은 "웹툰프로덕션과 짐 헨슨 컴퍼니와의 협력이 프라임 비디오의 애니메이션 라인업에 흥미로운 신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