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시흥시, '기업SOS 원스톱 시스템' 올해도 지속 운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시흥시는 올해도 기업SOS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하며, 단계별 기업 애로 상담과 맞춤형 개선을 통해 기업의 다양한 어려움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기업SOS 시스템은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해, 현장방문 상담 47개사를 포함한 총 152건의 기업 애로를 접수했으며, 이 중 130건에 대해 해결 또는 개선 절차를 진행했다. 또한 청년창업과 지식산업센터 관련 제도 개선 등 3건의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건의하며 기업 경영환경 개선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 시는 기업SOS 현장기동반을 운영해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시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으로 구성된 기업SOS 지원단과 경기도 기업옴부즈만을 통해 자금, 인력, 기술, 회계, 환경, 노무 등 전문 분야별 맞춤형 상담을 추진한다. 복합민원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SOS 간담회를 상시 진행해 원스톱 해결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 개편된 경기도 기업SOS넷의 인공지능(AI) 상담과 음성접수 기능을 활용해 기업 민원 접수 편의성을 높이고, 반복·유사 애로에 대한 사전 안내와 상담이 가능한 예방형 기업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기업애로 상담이나 현장 방문 신청은 시흥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 또는 경기도 기업SOS넷을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기업의 다양한 애로를 현장에서 듣고 효과적 해결책을 마련해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기업 생산성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