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발대식 개최

인더뉴스 장승윤
원문보기
10년간 대학생 단원 130명 참여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발대식 모습. 사진ㅣ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발대식 모습. 사진ㅣ다이닝브랜즈그룹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hc·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창고43·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대학생 봉사단이 10기를 맞이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선발된 10기 봉사단원 20명을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 협력 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다인어스’는 다이닝브랜즈그룹과 ‘사람’, ‘지구’의 의미를 결합한 명칭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지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2017년 창단 후 총 130명의 대학생 단원이 참여하며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인어스는 지난해부터 가족 돌봄으로 인해 학업과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를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활동한 9기 봉사단은 전국 각지의 영케어러 아동 20명과 1:1 결연을 맺고 연간 총 228회에 달하는 개별 멘토링과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0기 다인어스는 프로그램 범위와 운영 방식을 확장합니다. 활동 장소를 기존 지역 거점 복지관에서 가족센터, 글로벌 센터 등 다양한 영케어러 지원 시설로 확대하며 팀별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식을 도입해 봉사단원의 주도성과 현장 밀착도를 강화합니다.

강민석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장은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온 노력이 어느덧 10년차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며 "올해도 청년들의 열정과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지원이 만나 영케어러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