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일랜드캐슬, 의정부 지역사회 상생 노력 입증

이데일리 정재훈
원문보기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 지역사회 상생 부문 최우수상
"지역사회에 더욱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 복합리조트 아일랜드캐슬이 펼치는 지역 사회 상생 노력의 성과를 입증했다.

아일랜드캐슬은 최근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주최해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상생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아일랜드캐슬)

(사진=아일랜드캐슬)


이번 수상으로 아일랜드캐슬이 기존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일랜드캐슬은 지난 연말 관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성금과 이용권을 1000만원 상당을 의정부시에 기부했다. 기부는 의정부시가 추진 중인 ‘100일간 사랑릴레이’ 행사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추진했다.

지난해 추석 명절에는 관내 어르신 200명을 초청해 삼계탕 식사를 대접하고 추석 선물을, 7월 워터파크 개장에 발맞춰 지역 내 취약가구 지원을 위해 의정부시에 7000만원 상당의 무료 이용권을 전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에 소재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의 관광비즈니스과에 재학중인 졸업예정 학생을 우선 채용했고 지난해 초 의정부에서 열린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선수 및 세계연맹 관계자 400여명을 위한 숙소를 제공하기도 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아일랜드캐슬은 지역 노년층을 위한 목욕 초청 행사와 결혼식이 어려운 부부들을 위한 합동 결혼식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아일랜드캐슬의 이같은 지역사회 상생 노력은 2024년 재개장 당시 주요 운영 방침으로 내세운 ‘지역사회에 대한 충분한 역할’이 중심에 있다.

윤세기 아일랜드캐슬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갖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의 모델을 만들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