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 관저1동 행정복지센터가 20일 저녁 동 청사에서 27명으로 구성된 제3기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전 서구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 관저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저녁 동 청사에서 제3기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했다. 일정은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축하 인사,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관저1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제1기 출범 이후 △주민 골목 정원사의 마을 환경 지킴이 활동 △마을 실버 놀이 교육을 통한 치매 예방 사업 △열린 담배꽁초 쓰레기통 설치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민 자치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제3기 관저1동 주민자치회는 27명으로 구성됐다. 구성원들은 올해 '청소년 100인 원탁회의', '우리 동네 달력 만들기'를 비롯한 8개의 주민 참여형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저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참여를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살기 좋은 관저1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