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자사몰 창업 수 전년比 60%↑"

뉴스웨이 유선희
원문보기
자료=메이크샵 제공

자료=메이크샵 제공


[뉴스웨이 유선희 기자]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브랜드를 키우고 판매 채널 확장에 유리한 자사몰 창업 수가 지난해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자사몰은 특정 플랫폼의 판매 구조에서 벗어나 판매자가 소비자에 직접 판매(D2C)를 하는 구조로 사업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여준다.

자체 브랜드를 키울 수 있고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으며 여러 플랫폼에 손쉽게 입점할 수 있어 쇼핑몰 경쟁력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

커넥트웨이브는 자사몰의 강점이 시장에 확산하고 다른 솔루션 대비 우수한 안정성과 판매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한 결과 신규 창업 고객과 기존 솔루션에서 이전한 고객이 함께 늘며 자사몰 창업 수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메이크샵은 트래픽이 집중돼도 안정적인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을 적용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운영하며 무료 버전인 '메이크샵 프리'를 비롯해 결제 수단, 운영 대행 서비스, 마케팅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샵 프리는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전자지급결제대행(PG) 가입비 22만 원을 전액 면제하고 결제 수수료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1대1 전문 컨설턴트 배정 및 쇼핑몰 기본 세팅 지원을 통해 판매자들이 복잡한 구축 과정의 부담을 덜고 운영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셀러커머스 사업부는 연간 거래액 10조 원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오픈마켓 판매자가 빠르고 쉽게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는 '원클릭 구축' 서비스를 선보였다.

유선희 기자 point@newsway.co.k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