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42명 참사’ 이틀 만에 또…스페인 통근열차 사고 1명 사망·37명 부상

아시아투데이 남미경
원문보기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 젤리다 지역에서 발생한 열차 사고 현장 /AP 연합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 젤리다 지역에서 발생한 열차 사고 현장 /AP 연합



아시아투데이 남미경 기자 = 42명이 숨진 스페인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한 지 이틀 만에 또 다시 바르셀로나 인근에서 통근열차 사고가 나 1명이 숨지고 37명이 다쳤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45분께 바르셀로나 외곽 젤리다 지역에서 통근열차가 선로 옆 옹벽 붕괴에 휘말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열차 기관사 1명이 사망했으며, 승객 등 37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부상자 가운데 4명은 중상으로 전해졌다.

현지 당국은 사고 당시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들은 모두 구조됐다고 밝혔다. 또 바르셀로나 외곽 겔리다 현장에 20대의 구급차와 38개의 소방대 부대가 출동했다고 전했다.

카탈루냐 소방당국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로 인근 옹벽이 무너지면서 열차를 덮쳤다"고 설명했다.

스페인 철도 운영사 ADIF는 최근 이 지역에 내린 폭우로 지반이 약해진 점이 사고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사고는 스페인 철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진 직후 발생했다. 앞서 지난 18일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주에서는 승객 약 500명을 태운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 충돌해 42명이 숨졌으며, 현지에서는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이 이어지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