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애널리스트의 시각]유진證 "SK하이닉스, HBM 중심 수익성 개선…목표가 99만원"

뉴스웨이 김성수
원문보기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뉴스웨이 김성수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1일 SK하이닉스에 대해 고대역폭메모리(HBM)을 중심으로 한 하이엔드 메모리 수요 확대와 이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99만원으로 올려 잡았다.

SK하이닉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이 전년 대비 75% 오른 34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148% 오른 20조100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각각 시장 기대치를 12%, 24% 웃도는 수치다.

임소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레거시 DRAM 가격의 가파른 반등으로 HBM 매출 비중은 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나 차세대 HBM 및 커스텀 HBM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 HBM 매출 비중은 30% 중후반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인공지능(AI) 서버 시장 진입을 추진하는 CPU(중앙처리장치) 및 ASIC(주문형 반도체) 기반 가속기 생태계의 확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GPU(그래픽처리장치) 외 다양한 연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하이엔드 메모리 수요 역시 중장기적으로 구조적 성장 국면 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다.

임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에 대해 "최근 반도체 업황의 핵심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는 범용 DRAM 가격 상승에 따른 밸류에이션 업사이드는 제한적"이라면서도 "HBM을 중심으로 한 하이엔드 메모리 수요 확대와 이에 기반한 수익성 개선에 대해서는 프리미엄을 부여할 수 있는 국면"이라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tjdtn003657@newsway.co.k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