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국립목포대, 취업률 67.5%…전국 글로컬대학 31개교 중 톱 5

전자신문
원문보기
국립목포대 70주년기념관.

국립목포대 70주년기념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2024년 글로컬대학 취업률 조사에서 취업률 67.5%로 전국 글로컬 31개 대학 중 톱5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전년 65.8%에서 1.7%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대학의 실무·현장 중심 교육과 학생 맞춤형 지원체계를 강화한 결과로 평가된다.

학과별 취업성과도 눈에 띈다. 약학과 96.6%, 건축학과 92.3%, 지적학과 89% 등 다수 전공이 전국 평균을 웃도는 취업률을 기록했다. 의약계열뿐에 국한되지 않고 공학·사회과학·생활과학 등 다양한 전공에서 고른 성과가 나타났다는 점도 특징이다.

국립목포대는 전공 전반의 취업 지표가 뒷받침되면서 지역 대학을 넘어 전국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컬 대학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업 성과는 신입생 모집에서도 지표로 이어졌다. 국립목포대학교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도림캠퍼스 정원내)에서 191명 모집에 1375명이 지원해 경쟁률 7.2대 1을 기록했다. 이러한 지원 증가세는 취업성과 중심의 교육 경쟁력이 수험생들에게 신뢰로 이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송하철 총장은 “취업률 전국 톱5 달성은 학생들의 성장과 대학의 교육 역량이 맞물린 결과”라며 “정시 경쟁률 상승 또한 국립목포대학교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실용·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환경과 취업 지원 시스템을 더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무안=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