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애널리포트] 키움증권 “브로커리지에 더해진 신사업 기대”…목표주가↑

세계비즈
원문보기
DB증권은 21일 키움증권에 대해 브로커리지에 더해진 신사업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나민욱 D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키움증권의) 지난해 4분기 지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0.5% 증가한 2784억원으로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연구원은 키움증권의 브로커리지 수수료는 증시 호조에 따른 일평균 거래대금 증가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22.2% 증가하고, 기업금융 (IB) 수수료는 계절적 비수기에도 목동 KT 부지 리파이낸싱 지속 영향으로 7.2% 감소할 것으로 각각 예상했다.

아울러 이자손익은 한도 부족에 따른 신용융자 시장점유율(M/S) 하락에도 시장 신용융자 잔고 성장에 따른 잔고 증가 영향으로 5.3%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트레이딩 및 기타손익은 증시 호조에도 시장금리 상승에 따른 채권매매평가손익 부진으로 16.8%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나 연구원은 키움증권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32만500원에서 41만원으로 올려잡았다.

목표주가 상향 이유는 최근 증시 호조에 따른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에 따른 것이다.


나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3000억원 규모의 발행어음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고, 올해 예상 잔액 2~3조원을 가정하면 연간 이익에는 200억~300억원을 기여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노성우 기자 sungco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