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천시, 올해 축산 신규사업 2억2천만원 투입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상민 기자]
제천시청사 전경

제천시청사 전경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과 환경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축산분야 신규 지원사업에 2억 2천만 원을(시비 1억 1천만 원, 자담 1억 1천만 원) 투입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사업은 돈사 냉방시설 설치 지원사업 착유장 냉난방 시스템 설치사업 퇴비사 통풍장치 설치 지원사업으로, 축종별 특성과 농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에 중점을 뒀다.

먼저, 매년 심화되는 극한 폭염에 대비해 고온에 취약한 돼지의 폐사를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는 돈사 냉방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유질 저하와 번식률 감소 등 낙농 분야의 경영 불안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착유장 냉난방 시스템 지원사업을 병행하여 축산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축산 농가의 오랜 과제인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를 위해 퇴비사 통풍장치를 시범 지원한다.

이를 통해 퇴비 부숙을 촉진하고 축산 악취를 근본적으로 줄임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형 축산 기반을 공고히 다질 방침이다.


최예빈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축산시설 환경 개선 사업은 폭염 등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규사업을 포함한 축산, 수산 분야 보조사업(65개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 및 단체는 오는 30일까지 축사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2월 초 사업 대상자 선정을 완료하고 각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