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남정보대, 어르신 대상 ‘경동맥 초음파 검사’ 의료봉사 실시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경남정보대학교는 부산의 초고령 사회 진입에 대응하기 위한 바이오헬스 리빙랩 프로젝트의 하나로 최근 사상구 모라동 백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대상 경동맥 초음파 검사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바이오헬스 리빙랩 프로젝트는 김정남 임상병리과 학과장과 재학생들이 참여해 지역 고령 인구를 대상으로 예방 중심의 건강 관리 정책을 연구하는 사업이다. 기초지자체와 지역 유관 기관이 협력해 객관적인 건강 지표에 기반한 지역 맞춤형 지원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의료봉사는 KIT지역사랑봉사단과 연계해 만 55세 이상 사상구 주민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는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경동맥의 내중막 두께와 혈류 속도 등을 측정해 혈관 협착 여부와 동맥경화·심근경색·뇌졸중 등 심뇌혈관 질환 위험도를 파악하는 검사다. 검사 결과는 앞으로 지역 고령 인구 건강 실태 분석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김정남 학과장은 "학생들이 임상병리사인 교수진을 도와 검사에 참여함으로써 전공 역량과 봉사 정신을 함께 키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부산시 RISE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연계 의료봉사를 지속하고, 지역 주민 대상 평생교육 확대 등 수요자 맞춤형 임상병리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