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이천시 김경희 시장, 새해 맞아 '주민과의 대화' 순회 본격화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 함께 지역 발전 청사진을 공유하는 현장 소통 행보를 본격화한다.

시는 20일 율면을 시작으로 14일간 14개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2026년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들과 시정 운영 방향을 직접 공유하고, 현장의 주요 건의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불필요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실무적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의 식전 공연 등 이벤트성 프로그램은 생략된다. 대신 2026년 시정 운영 방향 브리핑, 민선8기 건의사항에 대한 피드백, 주민 의견 청취로 이어진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는 사전에 수렴된 주요 건의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역별 현안과 주민 요구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구체적인 조치 계획과 진행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실질적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순회 방문은 시민과 약속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역의 핵심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전에 건의된 의견들을 정책의 이정표로 삼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대화에서 다뤄진 사전 건의 사항과 추가 논의된 현안에 대해 실무 부서별로 즉각 검토하고, 사후관리 상황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안내함으로써 행정 신뢰도와 책임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