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F, 리커버리 슈즈 '우포스' 들여온다…웰니스 시장 진출

연합뉴스 구정모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LF[093050]가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의 국내 사업을 본격 전개하며 웰니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2010년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출발한 우포스는 북미 러닝·피트니스 시장을 중심으로 리커버리 슈즈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리커버리 슈즈는 운동이나 장시간 활동 이후 발과 하체의 피로 회복을 돕는 기능성 신발로, 웰니스 트렌드 확산과 함께 독립 카테고리로 성장하고 있다.

우포스가 자체 개발한 우폼 소재는 일반 신발의 소재와 비교해 충격 흡수력이 37% 높도록 설계됐으며, 특허받은 풋베드(깔창 구조)는 발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발목 에너지 소모를 최대 47%까지 줄여준다고 LF는 설명했다.

제품은 슬리퍼 형태의 'Ooriginal'(오리지널), 'OOahh'(우아) 등 착용 시 자연스럽게 나오는 감탄사 '우(OO)'에서 착안한 명칭을 사용하며, 플립플랍·슬라이드·플랫폼 굽·클로그 등 제품군이 다양하다.

LF는 봄·여름(SS) 시즌부터 제품군 확대와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선다.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플러스(Plus)'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퍼포먼스 유통 채널 특성에 맞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우포스 국내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과 홈페이지 개편,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LF 관계자는 "러닝·테니스 등 활동성 스포츠가 각광받으며 운동 전후 케어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우포스를 통해 신발 하나만으로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새로운 리커버리 경험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LF,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의 국내 사업 전개[LF 사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F,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의 국내 사업 전개
[LF 사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seudoj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