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도봉구에 ‘어르신 디지털 복합공간’ 개관

아시아경제 김민진
원문보기
동북권 유일…AI 바둑·로봇커피 체험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복합문화공간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를 개관했다.

구는 20일 도봉구민회관 지상 3~4층에 502㎡ 규모로 조성한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개관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동북권에서는 유일한 시설이다.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개관식이 열린 20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개관식이 열린 20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구는 지난해 서울시 공모에 참여해 적극적인 노력 끝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를 유치했다. 센터에는 어르신의 디지털 첨단기기 50여 개가 구비됐다.

3층에서는 디지털 수준별 교육이 이뤄지며, 4층에서는 로봇커피, 인공지능(AI) 바둑로봇, 스크린파크골프 등의 기기를 체험하고 활용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디지털교육과 체험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개관식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서울시 관계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두려움 없애고 스스로 활용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세심한 디지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