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면사랑, 갓 뽑은 면발 식감 살린 ‘쫄깃한 생칼국수’ 출시

이데일리 오희나
원문보기
늘리고 두드려 완성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생면
국물 요리부터 비빔, 사리까지 폭넓은 활용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면·소스 전문 기업 면사랑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칼국수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냉장 생면 제품 ‘쫄깃한 생칼국수’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칼국수는 면발의 폭과 두께, 표면 결에 따라 국물과의 조화와 식감이 크게 달라지는 메뉴로, 면의 완성도가 맛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면 요리다. 이에 면사랑은 집에서도 조리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전문점에서 맛보던 칼국수의 면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쫄깃한 생칼국수’는 반죽의 치댐과 숙성 공정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면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다가수 숙성과 수연·수타 제면 방식을 적용해 칼국수 특유의 면발 구조를 살렸으며, 조리 후에도 면이 쉽게 퍼지지 않아 국물 요리부터 비빔칼국수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도 조리 부담을 줄이고 완성도 높은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면사랑의 ‘프리미엄 만능바지락육수’와 ‘요리비법만능비빔장’을 함께 사용하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칼국수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으며, 샤브샤브나 낙지볶음 등 한식 요리의 사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1kg 기준 6인분 구성으로, 1인분씩 나눠 담아 필요한 만큼만 꺼내 사용할 수 있어 보관과 조리가 편리하다.

면사랑 관계자는 “칼국수는 면발이 곧 맛을 좌우하는 메뉴인만큼, 생면의 장점을 살려 국물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면발 완성도’에 집중했다”라며 “최근 냉동면 간편식에 집중해온 면사랑은 생면 라인업도 확대해 면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