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ROTC장학재단, 미국대학 리더십 연수 후보생 장학금 수여식 개최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원문보기
제11차 미국대학 리더십 연수 후보생에게 장학금 1억5200만원
연수 후보생 114명으로 확대...국방부 1억원 지원
미국대학 리더십 연수 후보생들이 장학증서를 수여한 ROTC장학재단 ROTC중앙회 임원진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ROTC장학재단]

미국대학 리더십 연수 후보생들이 장학증서를 수여한 ROTC장학재단 ROTC중앙회 임원진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ROTC장학재단]


재단법인 ROTC장학재단(이사장 박식순)은 19일 ROTC중앙회관 5층 ROTC 명예의 전당에서 ‘2026년 제13차 미국대학 리더십 특별연수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전국 육․해․공군 및 해병대 학군단에서 선발된 114명의 3학년 후보생에게 장학금 1억 5200만원을 수여했으며 ROTC장학재단과 대한민국ROTC중앙회 임원진, 육군학생군사학교 관계자 및 인솔 장교단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빈(육군, 서울대), 이동훈(해군, 제주대), 김정수(제주대, 해병) 손시우(공군, 한국교통대)) 등 104명의 후보생이 장학증서를 받았으며, 후보생들은 오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미국 텍사스주의 탈튼주립대학교에서 진행되는 리더십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해외 리더십 연수는 지난해 88명에서 114명으로 확대됐으며, 국방부가 1억원을 지원하고 ROTC장학재단이 인솔자 비용을 포함해 총 1억5200만원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후보생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박식순 ROTC장학재단 이사장은 “여러분은 대한민국 ROTC 사관후보생인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얼굴로서 여러분의 말투와 태도 하나하나가 곧 대한민국의 인상이 될 수 있다”며 “항상 당당한 자세로, ROTC 사관후보생다운 품위와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훈련에 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송현빈 후보생은 “해외 리더십 연수에 참여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ROTC 후보생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미국에서의 모든 경험을 소중히 받아들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아주경제=전성민 기자 ball@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