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옛 선율을 계승하고, 새로움을 더하다"… '장서연의 거문고, 전통과 창신' 1월 21일 공연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연제 기자]

선릉아트홀의 전통예술 기획공연 제8회 불휘기픈소리 산조전 '장서연의 거문고, 전통과 창신'이 1월 21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이번 무대에서는 임동식 거문고 산조와 임동식제 이재하 거문고 산조 '명금'을 연주한다. 거문고는 장서연이 맡고, 반주는 장구와 징을 신원섭이 담당한다.

공연은 '옛 선율을 계승하고, 새로움을 더하는 음악의 길'을 내세웠다. 거문고 산조의 현행 연주 레퍼토리가 한갑득과 신쾌동 산조에 집중돼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조명되지 않았던 임동식 산조를 무대에 올린다는 취지다.

장서연은 "임동식 산조의 녹음본을 토대로 원형을 재현하고, 그의 음악적 어법을 계승·변용한 산조를 함께 연주한다"며 "전통 산조의 계승과 창신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음악적 가능성을 모색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서연은 강원특별자치도립 국악관현악단 단원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다.

선릉아트홀의 전통예술 기획공연 제8회 불휘기픈소리는 1월 2일 개막해 3월 7일 폐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7시 30분, 토요일에는 오후 4시에 공연한다.

후원 화남보은장학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코노믹리뷰.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