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오늘 신년 기자회견...이혜훈 거취 언급할까

이데일리 황병서
원문보기
부동산·세제·환율 등 민생·경제 현안도 도마에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거취와 관련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번 기자회견은 청와대 이전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회견이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해 7월 3일 취임 30일 기자회견과 9월 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가진 바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11월 1일 경주에서 열린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계기로 내외신 기자들을 상대로 한 회견을 진행했고, 같은 해 12월 3일에는 비상계엄 1년을 맞아 외신 대상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사전 대본 없이 현장에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이 후보자의 거취를 둘러싼 대통령의 입장 표명이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 대통령은 통합과 전문성을 내세워 이 후보자를 지명했으나, 야당의 반대 등으로 인사청문회가 파행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이 대통령은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의 만찬 자리에서 “어렵게 모시고 왔는데 인사청문회까지는 필요하지 않겠느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민생과 직결된 부동산 문제와 세제 개편, 환율 급등 등 경제 현안에 대한 입장이 나올지 주목된다. 최근 지방 주도 성장 기조와 맞물려 논의되고 있는 광역자치단체 간 행정통합과 관련해 구체적인 구상을 밝힐지도 관심사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