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캡틴 김병호 '큐스쿨 면제 기원' 장타 작렬...하나카드, 정상까지 단 한 발짝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원문보기

(MHN 고양, 권수연 기자) 하나카드가 프로당구 사상 최초 두 번째 파이널 우승에 도전한다.

하나카드는 2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 2025-26 포스트시즌(P.S) 4차전 경기에서 SK렌터카에 세트스코어 4-1로 승리했다.

앞서 1, 2차전을 모두 얻어내며 승률 80%를 선취한 하나카드다. 여기에 4차전까지 얻으며 챔피언 자리까지 딱 한 발자국이 남았다. 결승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3차전을 SK렌터카가 한번 들이받으며 시소게임을 노렸지만 무위로 돌아갔다.

'2승 캐리'도 없었다. 김가영, 사카이 아야코(일본), 김진아,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 김병호, 김진아, 무라트 나지 초클루(튀르키예) 등이 돌아가며 모두 승리를 챙겨왔다.


SK렌터카는 1세트 남자복식에서 에디 레펀스(벨기에)-응오딘나이(베트남) 조가 11-5로 선승하며 출발했지만 하나카드의 반격세가 워낙 압도적이었다. 김가영이 5득점, 사카이가 뱅크샷을 포함해 4득점을 올리며 여자복식을 받아쳤다.


그 뒤로는 응우옌이 하이런 7점을 내세워 레펀스를 압도적으로 이겼다.

'캡틴' 김병호가 이번 게임의 MVP나 다를 바 없는 활약을 펼쳤다. 4세트 혼합복식 1이닝부터 하이런 5점으로 출발했다. 김진아는 뱅크샷으로 세를 굳혔다. 마무리 역시 김병호의 몫으로 5~6이닝에 각각 매듭을 만들었다.



5세트 에이스전에서는 초클루가 2-5-4점을 연달아 치며 2점에 멈춘 강동궁을 순식간에 제압했다.


우승은 어느 팀에게나 오랜 숙원이다. 허나 하나카드는 이기고 싶은 이유 하나가 더 붙는다.

주장인 김병호가 2025-26시즌 포인트랭킹 106위, 누적상금랭킹 102위로 큐스쿨(Q-School) 강등이 확정적이기 때문이다. PBA는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매 시즌 승강제를 실시하고 있다. 매 시즌 등록 자격을 갖춘 120명 가운데 절반(50%)만 잔류한다. 강등된 선수들은 시즌 전 개최되는 큐스쿨(Q-School)을 통해 다시 경쟁해야 한다.


이 때문에 과거 팀 입장에서는 난처한 일도 몇 차례 있었다. 주장이 강등 당해서 잠시 주장 자격을 박탈 당했다가 구사일생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없잖아 있었다. 김병호는 물론이고 블루원리조트 시절 엄상필과 하이원리조트 이충복 등이 해당 사례다.


그러나 팀리그에서 우승을 거두면 시즌 강등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비교적 최근 룰이 개선됐다. 이에 따라 김병호는 5차전만 이기면 큐스쿨 벼랑에서 탈출할 수 있는 것이다.

덤으로 프로당구 사상 최초로 팀리그 우승 트로피 세 개를 품에 안게 된다.

김병호는 팀리그 원년 시즌인 지난 2020-21시즌 TS·JDX 히어로즈 소속으로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하나카드의 경기 감각이 좋다. '여제' 김가영의 경기력이 살아난 부분이 큰 몫을 했고 외인 에이스인 초클루의 난구풀이 감각이 절정에 달했다. 응우옌은 이번 대회 MVP 수준의 활약을 펼쳤다. 클러치 상황마다 김병호, 김진아가 치고 들어오는 기세도 강력하다.

하나카드는 이제 한 경기만 더 이기면 2023-24시즌 거뒀던 파이널 우승 탈환에 도달한다.

하나카드는 21일 오후 3시에 SK렌터카와 파이널 5차전을 치른다. 만일 5차전에서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같은 날 오후 9시 30분에 6차전에 돌입한다.

사진=PBA, 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