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로드리 앞에 두고 원더골 쾅' 하우게, 맨시티전 POTM 선정..."경기 최고의 골, 수비 기여까지 완벽"

OSEN
원문보기
[사진]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

[사진]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


[OSEN=정승우 기자] 보되/글림트가 맨체스터 시티를 무너뜨린 밤, 경기의 중심에는 옌스 페테르 하우게(27, 보되/글림트)가 있었다. 결정적인 한 방과 90분 내내 이어진 헌신적인 움직임으로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TM)'에 선정됐다.

보되/글림트는 21일(한국시간) 노르웨이 보되 아스프미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026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7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3-1로 꺾었다.

전반부터 경기의 주도권은 보되/글림트가 잡았다. 전반 22분과 24분, 카스페르 회그가 연속 골을 터뜨리며 맨시티를 몰아붙였다. 적극적인 압박과 빠른 역습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졌다.

후반 13분에는 옌스 페테르 하우게가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쐐기를 박았다. 이후 맨시티의 추격을 침착하게 막아내며 역사적인 승리를 지켜냈다.

보되/글림트는 이번 승리로 유럽 무대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거둔 승리는 클럽 역사에 오래 남을 결과가 됐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우게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1골을 기록했다. 후반 13분, 로드리를 앞에 두고 과감한 돌파 이후 오른발로 감아 찬 슈팅은 골문 상단에 꽂혔다. 이날 경기 최고의 장면이었다.


기록도 인상적이었다. 하우게는 슈팅 2회 중 1회를 유효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 슈팅은 크로스바를 맞히며 상대 골키퍼에게 사실상 손 쓸 틈을 주지 않았다. 기대득점(xG)은 0.13에 불과했지만, 유효슈팅 내 기대득점(xGOT)은 0.71로 마무리의 완성도를 증명했다.

공격 전개에서도 핵심 역할을 맡았다. 패스 성공률 81%(30/37)를 기록했고, 기회 창출은 3회였다. 드리블 성공은 5차례 시도 중 3회로, 맨시티 수비를 지속적으로 흔들었다. 경기 중 총 터치는 65회로 공격 전반에 깊게 관여했다.

수비 기여도 빼놓을 수 없다. 태클 6회, 수비적 행동 6회를 기록하며 공격수임에도 전방 압박과 수비 가담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지상 볼 경합에서도 22회 중 13회를 이기며 몸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았다. 이날 하우게는 득점 장면 외에도 경기 전반의 에너지 레벨을 끌어올린 존재였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 후 UEFA 테크니컬 옵저버 그룹은 하우게를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선정하며 "경기 최고의 골을 기록했고, 높은 활동량과 수비 기여도까지 더해 완벽한 선택이었다"라고 평가했다.

맨시티를 상대로 거둔 보되/글림트의 역사적인 승리. 그 중심에는 단연 하우게가 있었다. /reccos23@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