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8주 결장이라더니 4주 만에 돌아온 대한항공 ‘캡틴’ 정지석 “점프를 ‘빵’하고 뜨는 느낌은 없었지만, 돌아와서 좋네요” [남정훈의 오버 더 네트]

세계일보
원문보기

[수원=남정훈 기자] 8주 진단을 받았는데, 4주도 채 지나지 않아 돌아왔다. 그야말로 괴물같은 회복력이다. 대한항공의 토종 에이스 정지석이 발목 인대 파열에서 빠르게 회복해 코트에 복귀했다. 비록 복귀전에서 대한항공은 셧아웃 패배를 당했지만, 정지석이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뛸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것만으로도 다시 한 번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20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25~2026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한국전력과의 원정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3(20-25 21-25 18-25) 완패를 당했다. 승점 추가에 실패한 대한항공은 승점 45(15승8패)에 그대로 머물며 2위 현대캐피탈(승점 44, 14승8패)과의 격차를 벌리는 데 실패하며 올스타 브레이크를 맞이하게 됐다. 현대캐피탈이 23일 한국전력을 상대로 승리하면 두 팀의 순위를 바뀐 채 4라운드를 마치게 된다.

정지석은 지난달 25일 KB손해보험전을 앞두고 훈련 중 오른쪽 발목을 다쳐 8주 진단을 받았다. 발목 인대 파열 진단을 받아 8주 결장이 예상됐다. 정지석이 빠지고, 그의 대체 1순위 자원임 임재영마저 시즌아웃급의 부상으로 빠지면서 대한항공은 4연패에 빠지는 등 선두 수성에 위기를 맞았다.



정지석은 팀의 위기를 바라보고만 있지 않았다. 엄청난 속도의 회복력으로 통증을 크게 줄였고, 지난 16일 KB손해보험전에서 엔트리에 포함됐다. 엔트리에만 포함됐을 뿐, 코트를 밟는 건 5라운드부터일줄 알았지만, 정지석은 이날 선발 아웃사이드 히터로 출장했다.

1세트에만 서브득점 1개 포함 6점을 올리며 건재함을 과시했지만, 2세트부턴 다시 생산력이 둔화됐다. 이날 성적표는 서브득점 1개 포함 9점. 공격 성공률은 36.36%에 불과했다. 범실도 6개로 다소 많았다. 득실마진만 따지면 +3. 다만 리시브 효율은 52.94%(9/17)로 50%를 넘기며 공수겸장의 면모를 드러냈다.

팀 공격 성공률 56.94%-46.66%, 팀 블로킹 6-5, 서브득점 6-2, 범실 17-21까지. 한국전력은 질래야 질 수 없는 경기였고, 대한항공은 이길래야 이길 수 없는 경기였다. 정지석이 돌아왔지만, 팀 전체 경기력이 떨어지면서 힘 한 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패한 대한항공이다. 대한항공 헤난 감독은 ‘패장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는 어느 순간도 한국전력을 위협할 수 없었던 완패였다. 정지석이 건강하게 돌아왔다는 게 유일하게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평가했다.




경기 뒤 코트에서 정지석을 만났다. 오른발 테이핑을 풀던 정지석에게 ‘뛰어도 되는 것 맞냐, 너무 무리하는 것 아니냐’라고 묻자 “뛰어도 되요. 사실 제가 뛰고 싶다고 해서 오늘 선발로 나간거에요”라고 답했다. 이어 “물론 통증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에요. 근데 의료진도 통증을 아예 0으로 만들고 코트를 밟을 순 없을 거라고 하더라고요. 경기를 뛰는 데는 무리가 없는 수준의 통증이라 뛰겠다고 했어요. 팀은 졌지만, 복귀한 것만으로도 좋네요”라고 덧붙였다.

다치기 전 한창 좋았을 때와 뭐가 달랐을까. 정지석은 “뭔가 점프를 ‘빵’ 하고 뜰 수 없다고 해야 하나. 순간적인 도약력이 약해진 느낌이라 공격에서도도 크로스 각이 잘 안나와서 밀어 때릴 수밖에 없었고, 서브도 강하게 때릴 수 없었던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원래는 올스타전 출전이 예정됐던 정지석이지만, 부상으로 인해 차지환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됐다. 오히려 올스타 브레이크 기간에 보강 훈련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어 정지석 개인에게는 더 잘 된 것일지도 모른다. 정지석은 “올스타 브레이크 때 잘 쉬고, 잘 준비할게요. 5라운드에는 지금보다 통증은 더 없을테고 실전 감각도 더 살아나겠죠”라고 말했다.

수원=남정훈 기자 che@segye.com [현장취재]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