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그 아이 때문에…’ 이수지 매년 ‘이곳’ 찾은 사연

헤럴드경제 문영규
원문보기
[세브란스병원 제공]

[세브란스병원 제공]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개그우먼 이수지가 매년 중증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만나며 격려하고 최근 3000만원을 기부한 미담이 전해졌다.

20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이수지는 최근 병원에 3000만원을 기부하고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찾았다.

이수자가 병원을 방문하게 된 것은 항암치료를 받던 한 환아가 자신을 따라하는 영상을 보내오면서부터다.

이 환아의 보호자는 이수지의 개그를 따라하는 아이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냈고, 이수지는 영상을 보고 장난감을 가지고 병원을 방문했다.

이수지는 이 아이와 꾸준히 만나며 인연을 이어갔지만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이후에도 소아청소년 환아를 만나며 활동을 이어갔고 지난 2024년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세브란스병원 소아암병동을 꾸준히 찾았다.

그 해엔 세브란스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빛담아이’와 함께 아이들을 한 명 한 명 만나며 기념사진을 찍고 선물을 전했다.


[세브란스병원 제공]

[세브란스병원 제공]



지난해에는 배우 김아영과 병원을 다시 방문했다. 환아뿐 아니라 보호자와 병원 관계자들에게 웃음을 전하는 재능기부에 나섰고 기부금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중증 희귀·난치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들을 돕는 다양한 심리·정서, 교육 프로그램, 봉사활동, 사별 가족 돌봄 등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서비스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수지는 “병상에 있는 아이들과 그 곁을 지키는 가족들에게 잠깐의 웃음이라도 줄 수 있다면 그것으로 행복하다”며 “조금이나마 세브란스에 마음을 전달하며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마음까지 돌보는 빛담아이의 완화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하루빨리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시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