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남구장애인협회·사랑의 희망은행, 장애인 복지 증진 '맞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원문보기
장애인 복지 향상 공동 사업 추진
20일 ㈔광주남구장애인협회와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이 지역사회 상생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남구장애인협회 제공

20일 ㈔광주남구장애인협회와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이 지역사회 상생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남구장애인협회 제공


㈔광주남구장애인협회와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은 지역사회 상생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오전 광주 남구장애인협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술 남구장애인협회장과 양용현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그동안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여름에는 '냉장고 채워주기', '겨울에는 난방 물품 전달식'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복지 지원에 앞장섰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연대 활동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는 떡국 떡 나눔 행사가 이어지며, 지역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술 광주 남구장애인협회장은 "이번 MOU는 보여주기식 협약이 아닌,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약속"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양용현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장은 "민·관·단체가 함께 힘을 모을 때 복지의 효과는 배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주체들과 연대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와 공동 사업 추진을 통해 협약 내용을 구체화하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