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최강·최장 한파…내일 서해안 많은 눈■
절기상 '대한'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한파가 길게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 제주와 호남지방엔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2차 종합특검법 국무회의 통과…최장 170일 수사■
이른바 2차 종합특검법안이 오늘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지난 3대 특검에서 다루지 못했던 '노상원 수첩' 관련 의혹, 김건희 씨가 대통령집무실 관저 이전에 부당개입했다는 의혹 등 17가지가 수사 대상입니다.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첫 정부 테러 지정■
정부가 이재명 대통령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절 있었던 피습 사건을 국가 공인 1호 '테러 사건'으로 지정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특정 사건이 테러로 지정된 것은 테러방지법 제정 이후 처음입니다.
■강선우 첫 경찰 출석…"원칙 지키며 살았다"■
김경 시의원으로부터 '공천 헌금' 1억 원을 받았단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이 오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강 의원은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면서도 "원칙을 지키며 살아왔다"고 말했습니다.
■내일 한덕수 선고 생중계…내란 혐의 첫 선고■
내일 내란 우두머리 방조와 내란 주요임무종사 혐의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1심 선고를 받습니다.
내일 선고는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법원이 내란죄에 대해 내리는 첫 판단입니다.
#뉴스리뷰 #이시각헤드라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강(kimsookang@yna.co.kr)



![[영상] "엄마, 위치는 말 못 해"…울음 섞인 절규 뒤 '그놈 목소리'](/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3%2F2026%2F01%2F20%2FAKR20260120137400704_01_i.jpg&w=384&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