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SK스퀘어,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최고등급 ‘리더십 A’…ESG 성과 입증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스퀘어(402340)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Leadership 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해 매년 결과를 공개한다. 등급은 리더십(A/A-), 매니지먼트(B/B-), 어웨어니스(C/C-), 디스클로저(D/D-)로 구분된다. SK스퀘어가 받은 ‘리더십 A’는 약 2만2000개 평가 참여 기업 가운데 상위 4% 이내에만 부여되는 최고 수준이다. 회사는 직전 평가(B등급) 대비 두 단계 상승했다.

SK스퀘어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지주회사로서 스코프3(공급망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배출)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공개한 뒤 외부 검증까지 완료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내부탄소가격제를 경영 의사결정에 연계하고, 중장기 넷제로(Net Zero) 로드맵을 현실성과 실행력 중심으로 재정비한 점도 평가에 반영됐다.

지난해 10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도 ‘AA’ 등급을 획득했다. MSCI는 1999년부터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성과를 평가해 AAA부터 CCC까지 7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며, 기관투자가들이 주요 참고 지표로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전사 환경성과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업 운영 체계를 확립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책임 있는 ESG 경영과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