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AI의 종목 이야기] 릴라이언스 사업 성장세 둔화...주가 한달새 10% 이상 ↓

뉴스핌
원문보기
이 기사는 인공지능(AI) 번역에 기반하여 작성됐으며, 원문은 인도 이코노믹 타임스(ET) 20일자 기사입니다.

[방콕=뉴스핌] 홍우리 특파원 = 니프티 지수 구성 종목 중 시가총액이 큰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 RIL)의 주가가 19일 3% 이상 하락했다. 지난주 발표된 2025/26 회계연도(2025년 4월~2026년 3월) 3분기(10~12월) 실적이 영향을 미쳤다.

분석가들은 모든 사업 부문에서 예상보다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다며, 성장 기대치가 낮아진 만큼 투자자들은 향후 실적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RIL 주가는 월요일에 3.1% 하락한 1413.20루피(약 2만 2965원)를 기록했으며, 이는 니프티와 센섹스 지수가 약 0.5% 하락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촐라만달람 증권 의 리서치 책임자인 다르메시 칸트는 "전반적인 성장세 둔화, 특히 소매 부문의 심각한 성장 둔화가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다"며 "지오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았지만, 5G 시장에서 65%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를 확대하지 못하면서 회사의 신뢰도가 떨어졌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RIL 주가는 지난 한 달 동안 9.7% 하락했다. 이는 같은 기간 벤치마크 지수인 니프티 지수의 낙폭(1.5%)을 크게 웃도는 것이다.

[사진=바이두(百度)] 인도 최고 부호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

[사진=바이두(百度)] 인도 최고 부호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


분석가들은 기술적 지표들이 추가적인 약세를 시사하고 있다고 말한다.


폰페가 운영하는 온라인 주식 거래 및 투자 플랫폼 쉐어 닷 마켓(Share.Market)의 시장 분석가인 옴 가왈카르는 "현재 주가는 200일 이동평균선(DMA)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계속해서 이 수준을 하회하는 것은 장기 추세가 하락세로 전환되었음을 나타내는 약세 신호"라고 분석했다.

가왈카르는 이어 "개인 투자자들에게 현재 상황은 '관망'하는 접근 방식을 시사한다"며 "주가가 20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고 반등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이는 상승 모멘텀의 회복과 가격 안정을 나타내는 신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칸트는 현재 수준에서 큰 폭의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주가가 상당한 조정을 거쳤기 때문에 큰 하락은 예상되지 않지만, 한 자릿수 성장이 예상되는 올해는 회사에 어려운 한 해가 될 수 있다"며 "새로운 에너지 발전소 가동이 시작될 때까지 주가는 일정 범위 내에서 움직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hongwoori8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