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유럽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이투데이
원문보기
메르세데스-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메르세데스-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 세단 ‘디 올-뉴 일렉트릭 CLA’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평가를 받은 전체 차량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디 올-뉴 일렉트릭 CLA는 △성인 탑승자 보호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기술 등 네 개 부문 전반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단일 항목이 아닌 전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번 성과로 CLA는 ‘소형 패밀리카’ 세그먼트를 넘어, 2025년 유로 NCAP에서 평가된 모든 차급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차량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E-클래스가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된 데 이은 연속 성과다.

유로 NCAP는 유럽 각국 교통 당국과 자동차 협회, 보험 협회 등이 참여하는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이다. 충돌 테스트와 첨단 안전 기술 평가를 통해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신차의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디 올-뉴 일렉트릭 CLA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폴 딕 메르세데스-벤츠 AG 안전 및 사고 연구 총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목표는 차량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들까지 모두 보호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개발·적용해 온 최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이, 이번 유로 NCAP 평가에서 디 올-뉴 일렉트릭 CLA의 우수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박민웅 기자 (pmw7001@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