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서 최고 등급

아이뉴스24 설재윤
원문보기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디 올-뉴 일렉트릭 CLA'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평가를 받은 모든 차량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올-뉴 일렉트릭 CLA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요르그 부르저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는 "CLA는 설계 단계부터 새롭게 개발된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의 DNA라 할 수 있는 안전 기술을 차량의 초기 개발 단계부터 핵심 요소로 반영했다"며 "유로 NCAP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이 CLA를 2025년 평가 차량 중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한 것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축적해온 안전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확고한 의지를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이번 결과로 CLA는 동급인 '소형 패밀리카' 세그먼트를 넘어 2025년 유로 NCAP에서 평가된 모든 세그먼트 차량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차량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E-클래스가 유로 NCAP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된 데 이은 성과다.

유로 NCAP는 유럽 각국의 유통 당국과 자동차 협회, 보험 협회 등이 참여하는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으로, 차량 충돌 테스트 및 여러 안전 기술 평가를 통해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신차 안전도를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있다. 디 올-뉴 일렉트릭 CLA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이러한 최첨단 안전 요소를 핵심에 두고 설계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각 차급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본으로 탑재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은 여러 사고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만약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크럼플 존, 견고한 차체 구조, 탑승자 보호 시스템을 통해 중상을 입을 가능성을 최대한 낮추도록 설계돼 있다.


폴 딕 메르세데스-벤츠 AG 안전 및 사고 연구 총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목표는 차량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들까지 모두 보호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개발·적용해 온 최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이, 이번 유로 NCAP 평가에서 디 올-뉴 일렉트릭 CLA의 우수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