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 사북초교 유도부. 정선군 |
강원 정선군은 전국 최고 유도 명문으로 성장하고 있는 사북초·사북중고 유도장 신축에 따른 교육경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사북초 유도부는 석탄산업 전환지역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전국 유소년 대회에서 전 체급을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정선군은 정선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올해 말까지 총 39억원을 투입해 사북초교 내에 지상 2층, 전체면적 600㎡ 규모의 유도 훈련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이어 사북초 졸업 선수들이 중고등학교에서도 운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북중고교에도 총 32억원을 들여 지상 1층, 전체면적 741㎡ 규모의 유도 전용 훈련장을 추가로 건립한다.
강원 정선 사북초교 유도부. 정선군 |
사북초 유도부는 지난해 열린 ‘2025 강원특별자치도 회장기 및 제54회 전국유소년체육대회 2차 선발전’에서 전 체급을 석권했다.
또 ‘2024 YMCA 전국 어린이 유도대회’에서도 금·은·동 메달을 다수 획득해 명실상부한 유소년 유도 명문으로 이름을 알렸다.
김재성 정선군 문화체육과장은 “열악한 여건에서도 전국적인 성과를 이루고 있는 사북초 유도부는 정선의 자랑이자, 우리 지역 미래의 희망”이라며 “이번 유도장 신축은 단순한 건물 신축을 넘어, 정선군이 아이들의 꿈과 가능성을 응원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