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설 명절 코 앞인데 “다 비싸”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나주사랑상품권’ 해결사

서울경제 나주=박지훈 기자
원문보기
나주시, 1분기에만 260억 집중 발행
카드형 상품권 15% 특별 할인 혜택
지역 소비 활성화·소상공인 경영 안정


민생경제 안정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전남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해 1분기 역대급 나주사랑상품권을 푼다.

특히 올해는 ‘나주방문의 해’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나주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지속 추진하고 이번 설 명절을 계기로 지역 자금이 지역 안에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상품권 발행과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20일 “나주사랑상품권 사용이 꾸준히 증가하며 지역 상권 소비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주시에 따르면 1월 발행한 65억 원을 시작으로 설 명절이 포함된 2월에는 110억 원, 3월에는 85억 원을 발행해 1분기 동안 총 260억 원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집중 발행할 계획이다. 특히 2월에는 설 명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및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을 대상으로 15% 특별 할인 판매를 추진한다.

이번 할인은 구매 시 즉시 적용되는 11% 선할인과 사용 시 결제금액의 4%를 적립해 주는 후캐시백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어 3월에도 모바일 및 카드형 상품권 할인율을 11%로 유지해 명절 이후까지 소비 촉진 효과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나주시는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를 통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대출 융자금 이자의 2~3%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 1억 2000만 원을 확보하는 등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소상공인 경영 안정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나주=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