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재수 전 시장, 춘천시장 출마 "함께 살만한 도시 만들 것"

뉴스1 한귀섭 기자
원문보기

"춘천 살아요 당당히 말할 수 있는 도시 만들 것"



이재수 전 춘천시장이 2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3일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춘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이 전 시장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이재수 전 춘천시장이 2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3일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춘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이 전 시장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이재수 전 춘천시장(62)이 오는 6월 3일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춘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재수 전 시장은 2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꾸로 돌아가는 춘천의 시계를 바로잡고,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실용적 개혁'에 나서겠다"며 "전임 시장 지우기에 골몰하느라 4년의 골든타임을 허비하며 낡은 콘크리트 개발주의로 돌아갔다"고 현 시장을 비판했다.

이어 "도청사 이전 합의와 과도한 아파트 개발로 원도심이 위기에 처했다. 개발 이익은 시장의 권한이 아니라 시민의 재산"이라며 "시유지 임대와 공익 개발을 통해 시세보다 40% 저렴한 주택을 공급하고, 태양광 수익으로 교통비 걱정 없는 무상버스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함께 가장 춘천을 살만한 도시로 만들겠다"며 "'춘천 살아요 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도시', '춘천살길 참 잘했어 라고, 말할 수 수 있는 행복도시' 춘천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전 시장은 10대 핵심 공약도 발표했다. 10대 핵심 공약은 △AI 시대를 선도하는 RE100 에너지 도시 △에너지 수익으로 실현하는 ‘완전공영 무상버스’ △돈이 밖으로 새지 않는 ‘지역순환 경제’ △청년이 머무는 도시, ‘청년 사회주택 1000호’ 공급 △밥상이 곧 일자리, ‘푸드플랜 2.0’ 완성 △삶의 질이 보장되고 자부심이 느껴지는 문화도시 2.0 △춘천식 진심 복지, ‘선한 이웃 프로젝트’ 부활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도시 춘천 △다시 시민이 주인인 ‘민주주의 1번지 춘천’ △생명·평화의 도시 춘천 등이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이 전 시장은 강원고, 강원대 회계학과를 졸업한 뒤 제 6·7·8대 춘천시의원, 대통령비서실 농어업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민선7기 춘천시장 등을 역임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