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팬택씨앤아이 계열-지파운데이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대상 겨울나기 지원사업 전개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팬택씨앤아이 계열-지파운데이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대상 겨울나기 지원사업 전개. ⓒ지파운데이션

팬택씨앤아이 계열-지파운데이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대상 겨울나기 지원사업 전개. ⓒ지파운데이션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팬택씨앤아이 계열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따뜻한 마음, 따뜻한 겨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팬택씨앤아이를 비롯해 ㈜피앤에스네트웍스, ㈜팬택씨앤아이엔지니어링, ㈜대우로지스틱스, ㈜티앤에스엔지니어링, ㈜발렉스서비스, ㈜발렉스특수물류, ㈜피앤에스로지스 등 팬택씨앤아이 계열 8개사가 공동으로 참여한 5천만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모든 사회공헌 활동은 후원 및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운영됐으며, 보육원과 지역아동센터 등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서적 지원과 생활 밀착형 지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은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지파운데이션이 진행하는 보육원 아동 선물상자 지원 캠페인 '나는 너의 산타’에 참여해 보육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총 430명의 아동에게 아동이 직접 고르고 원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지원됐으며, 이 가운데 임직원들은 보육원 1개소를 직접 방문해 25명의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한 선물을 전달하고 레크리에이션 활 B5오 진행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어 쿠킹클래스 임직원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쿠킹클래스에 참여해 쿠키와 까눌레, 휘낭시에 등 다양한 구움과자를 직접 만들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구움과자는 임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포장돼 보육원 아동 50명에게 전달됐으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으로 돌봄 공백으로 인해 외부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문화체험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청주 지역 임직원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과 1대1로 짝을 이뤄 눈썰매와 빙어낚시, 군밤 체험,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에는 아동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용 C7같 학습·놀이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해 아동들의 일상적인 학습 환경과 놀이 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탰다.


천현진 팬택씨앤아이 계열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임직원들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함께한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도 겨울철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팬택씨앤아이 계열은 우리 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지민 지파운데이션 부장은 "이번 사업은 팬택씨앤아이 계열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아동과 교류하며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지파운데이션은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일상 속에서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베이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