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구강스캐너 전문기업 메디트가 글로벌 브랜드 인식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메디트는 시장조사기관 '인사이트Z'가 실시한 글로벌 브랜드 인식 조사에서 구강스캐너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세계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치과 전문 커뮤니티 'r/Dentistry'에 게시된 3800건 이상의 글과 댓글을 분석해 진행됐다. 구글의 AI 모델 '젬마 3'를 활용해 정밀한 정서 분류와 주제 해석을 통해 실제 임상 현장의 의견을 객관적 수치로 도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디트는 분석 대상이 된 주요 글로벌 구강스캐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종합 브랜드 인식 점수를 기록했다. 메디트에 대한 사용자 반응은 긍정 29.9%, 중립 56.7%, 부정 14.4%로 집계됐다. 특히 긍정 의견 비율은 비교 대상 브랜드 중 최고 수준이었다.
레딧 사용자들은 메디트 제품의 강점으로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다양한 워크플로우 유연성 △합리적인 가격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꼽았다.
인사이트Z는 대규모 토론 데이터를 AI 기반 정서 분석 기법으로 해석해 브랜드 인식과 시장 흐름을 분석했다. 연구팀은 메디트가 소프트웨어 사용 편의성부터 장기적 제품 가치까지 치과 의료진 사이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메디트 관계자는 "전 세계 치과 의료진이 직접 소통하는 커뮤니티에서 메디트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개방성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임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