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한파 급습에 멈춘 경정 보트…21·22일 경주 취소

MHN스포츠 엄민용 선임기자
원문보기
미사리경정장에서 출전 선수들이 턴마크를 돌며 경합을 펼치고 있다.(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미사리경정장에서 출전 선수들이 턴마크를 돌며 경합을 펼치고 있다.(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MHN 엄민용 선임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1·22일 개최 예정이던 올해 경정 제4회차 경주를 갑자기 찾아온 한파에 따라 취소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겨울철 안전한 경주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면 관리와 결빙 방지 조치를 해 오고 있으나, 강한 한파가 이어지면서 경주 수면 결빙 가능성이 높아져 정상적인 경주 진행과 선수 안전 확보가 어렵다고 판단해 경주 취소를 결정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경주 수면이 어는 경우 선수 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경주를 취소하게 됐다"며 "안전한 경주 수면을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경주를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취소된 2026년 경정 제4회차 경주는 4월 14일과 6월 16일에 대체 시행될 예정이며, 세부 일정 및 운영 방식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