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노회 성경학교 장로후보반에서 김정규 목사가 장로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 |
예장 합동 김제노회가 새해를 맞아 제80회기 성경학교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교육 과정에 들어갔다.
김제노회 성경학교는 지난 5일 노회회관에서 개강했으며 19일 현장을 찾은 이날에도 수강생들의 열띤 배움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었다.
교육은 평신도반과 장로후보반으로 나뉘어 매주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실시되고 교육 과정은 각 반의 특성에 맞춰 진행됐다.
평신도반은 모세오경, 사복음서, 장로교회사를 중심으로 성경의 기초를 다지고. 장로후보반은 교회 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배양하기 위해 장로학, 요리문답, 정치신조, 권징조례, 구약개론, 신약개론 등 보다 전문적인 교과목을 학습한다.
김제노회 성경학교 평신도반에서 전준영 목사가 모세오경 강의를 통해 성경의 기초를 설명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 |
성경학교 교장 조병남 목사는 "평상시 교인들이 담임 목사를 통해 말씀을 듣고 은혜를 받는다면, 성경학교는 더욱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성경 교육의 장"이라며 "이를 통해 주님의 몸된 교회를 건강하게 세워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김제노회 성경학교는 올해로 80회로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졸업식은 이달 30일 열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