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 대전대 '바이오RG 동계 바이오 GMP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강식' 기념촬영. (사진=대전대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 라이즈(RISE,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단은 전날 교내에서 '2025학년도 바이오RG 동계 바이오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전권 13개 대학으로 구성된 산학협의체(대산협)가 공동 주관, 대전 지역 바이오기업 생산시설 확충과 함께 GMP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대학의 바이오헬스 전공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이달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프라임헬스케어, 동아제약, 한국얀센 등의 현직 전문가와 대전권 대학 교수들이 참여, 바이오의약품 생산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을 진행한다.
또 매 회차별로 지역 바이오기업 대표들의 특강이 이어진다.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 조군호 부회장, 중앙백신연구소 유성식 상무, ㈜이앤에스헬스케어 송종암 이사 등이 차례로 나와 현장 중심의 생생한 산업 정보를 소개한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자체-대학-산업체-연구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로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정주형 인재양성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며 "바이오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대전권 지·산·학·연이 함께 협력하는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모델이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