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학교 축제를 기부 축제로…증평여중 학생자치회 아름다운 선행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괴산·증평 무료 급식소에 쌀 80㎏ 라면 360봉지 기부



충북 증평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가 학교 축제에서 모금한 100만 원으로 생필품을 마련해 괴산·증평 무료 급식소에 전달했다.(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북 증평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가 학교 축제에서 모금한 100만 원으로 생필품을 마련해 괴산·증평 무료 급식소에 전달했다.(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증평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가 학교 축제(장뜰제)에서 모금한 100만 원으로 생필품을 마련해 괴산·증평 무료 급식소 2곳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우에게 20일 전달했다.

기부금은 학생들과 교사들이 직접 만든 뜨개 소품과 증평여중 학부모회에서 떡볶이와 어묵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이다.

신유진 학생회장은 "우리의 작은 재능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려고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학생들의 활동이 단순한 취미를 넘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 이런 의미 있는 활동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은 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한 나눔 활동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많은 학생이 기부를 거창하게 생각하며 자신과 먼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500원, 1000원 같은 소액도 충분히 가치 있는 기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증평여중은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 기부 활동을 지원하고 나눔 문화가 학교 전체로 확산하도록 학생자치회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학생 주도 봉사 프로그램 확대와 지역사회 연계 활동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교육 환경도 조성할 방침이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