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통영시, 72억원 규모 융자 소상공인 지원

프레시안 서용찬 기자(=통영)(ycsgeoje@naver.com)
원문보기

[서용찬 기자(=통영)(ycsgeoje@naver.com)]
통영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올 한해 총 72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통영시는 이 사업에 시 출연금 6억 원과 이차보전액 2억 2000만 원을 투입하며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실행된다. 시의 재정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최대 72억 원 규모의 융자를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금력과 담보력이 부족한 관내 소상공인이 경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발급받아 협약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할 경우 시는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발생한 대출 이자의 연 2.5%를 1년간 지원한다.

▲통영시청. ⓒ통영시

▲통영시청. ⓒ통영시


특히 통영시의 출연금과 이차보전 지원으로 일반 대출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어 영세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이다. 다만 신청일 기준 휴·폐업 중인 업체나 사치·향락 업종 등 지원 제외 업종에 속하는 경우 또는 통영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이미 사용 중인 업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오는 21일부터 자금소진 시까지 경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을 통해 상담 예약을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예약 접수 시 방문 예약 상담 또는 보증드림 앱을 통한 비대면 상담 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자격 및 지원 조건은 경남신용보증재단 통영지점 또는 통영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용찬 기자(=통영)(ycsgeoje@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2. 2안양 최재영 디렉터
    안양 최재영 디렉터
  3. 3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4. 4두산 신인 초청 행사
    두산 신인 초청 행사
  5. 5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