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고영, 수술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 PMDA 인허가 획득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는 자사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Geniant Cranial)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인허가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자사 로봇의 정식 판매가 가능해졌다.

지난해 1월 미국 FDA 시판 전 허가인 510(k)에 이어 PMDA 고위험군(Class III) 의료기기로 인허가를 받은 지니언트 크래니얼은 뇌전증·파킨슨병과 같은 이상운동 질환, 뇌종양 조직 검사 등 다양한 신경외과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수술 가이드 로봇과 내비게이션이 정확한 위치 정합 및 실시간 추적을 지원해 의료진에게 정밀하고 직관적인 수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영은 국내 로봇 기업 최초로 뇌 수술 분야에서 FDA·PMDA 인허가를 모두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 로봇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일본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뇌 질환·퇴행성 신경계 질환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환자 부담을 줄이면서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최소침습 뇌 수술 수요도 계속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는 뇌 수술이 가능한 신경외과 병원이 전국 약 1700곳에 달해 시장 규모가 큰 국가로 평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은 정밀 로봇 수술에 대한 수요와 의료진 관심이 높은 만큼 인허가 이전부터 주요 신경외과 교수진으로부터 도입 문의가 이어져 왔다"며 "일본 법인을 통해 주요 병원과의 협력 및 초기 설치를 빠르게 추진해 일본 내 수술 로봇 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