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알테오젠, 새해 첫 낭보…GSK 자회사와 면역항암제 피하주사제형 변경 기술계약

이데일리 임정요
원문보기
[이데일리 임정요 기자] 알테오젠(196170)은 정맥주사(IV) 제형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바꿀 수 있는 플랫폼 기술 'ALT-B4'의 신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전태연 알테오젠 대표가 제 44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알테오젠)

전태연 알테오젠 대표가 제 44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 공시에 따르면 계약 상대방은 미국 GSK의 자회사인 테사로(Tesaro)다. GSK는 최근 사업연도인 2024년 매출액이 약 62조원인 빅파마(Big Pharma)다.

이번 계약에 따라 테사로는 알테오젠의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적용한 GSK 항암 치료제 도스탈리맙(dostarlimab)의 피하주사 제형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적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알테오젠은 반환 의무 없는 계약금으로 295억원을 10 영업일 이내 수취할 예정이다. 이는 알테오젠의 2024년도 연결매출인 1029억원 대비 약 28.7%에 해당한다. 나아가 제품의 임상, 품목허가 및 상업화에 따른 단계별 마일스톤으로 총 3905억원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외 제품의 상업판매 시작 후 순매출액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판매 로열티로 수취하는 내용이다.

로열티 규모는 계약상 비밀 유지 조건으로 공개를 유보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