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보은군 지덕저수지서 물고기 떼죽음…환경당국 조사 착수

뉴스1 장인수 기자
원문보기

2주 전부터 수백마리 떠올라…"물속 산소량 부족 추정"



충북 보은군 탄부면 소재 지덕저수지에서 물고기들이 떼죽음을 당해 환경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충북 보은군 탄부면 소재 지덕저수지에서 물고기들이 떼죽음을 당해 환경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보은=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보은군 탄부면의 한 저수지에서 물고기들이 떼죽음을 당해 당국이 원인 규명에 나섰다.

20일 보은군 등에 따르면 탄부면 상장 2리 소재 지덕저수지에서 2주 전부터 물고기 수백마리가 하얀 배를 드러낸 채 가장자리로 밀려 나왔다. 수초 사이에는 죽은 물고기가 걸려 있었다.

주민들은 원인 모를 죽은 물고기가 보이더니 날이 갈수록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불안해했다.

이 마을 권남순 이장은 "2주 전부터 저수지에 하얀 것들이 둥둥 떠 있어 자세히 보니 물고기들의 사체였다"며 "처음 겪는 일이라 저수지 주변의 생태계에 악영향을 주지 않을지 불안감이 앞선다"고 우려했다.

일부 주민은 축산 분뇨가 저수지를 오염시켰거나 겨울철 물속 산소량 부족에 따른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은군은 전날 시료를 채취해 충북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는 등 물고기 떼죽음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보은군 관계자는 "현재로선 겨울철 물속 산소 부족에 따른 것으로 추정한다"며 "정확한 떼죽음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전문기관에 의뢰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jis49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