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생활 밀착 서비스로 보험 상품 판매 확장 나선다

아이뉴스24 홍지희
원문보기
연금 솔루션·자동차 케어로 소비자와 접점 늘려
보험 미가입 고객에도 노출 늘려 상품 유입 유도
[아이뉴스24 홍지희 기자] 보험사가 상품 중심 영업을 넘어 고객 일상에 밀착한 디지털 서비스를 발굴해 선보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최근 고객의 미래·노후 설계를 돕는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 랩(LAB)' 서비스를 내놨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3층 연금'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연금 성향 진단, 사회 초년생의 연금 준비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화손보가 2024년 12월에 내놓은 디지털 자동차 관리 서비스 '캐롯 카케어'는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2월 기준 회원 10만명을 돌파했다.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정비 이력을 자동으로 연동해 소모품 교체 주기 알림, 자동차 정기 검사 예약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보험 가입 전·후 모든 과정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폭넓은 편의 경험을 제공해 고객 저변을 계속해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연구원도 지난해 6월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선 과제' 리포트에서 "보험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해 디지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소비자의 구체적인 사용 경험을 조사해 보험 앱 사용 빈도를 높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삼성생명은 2022년 내놓은 건강관리 비서 '더 헬스'에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강화해 '라이프케어 복합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일상 습관이나 관심사를 반영한 앱 서비스를 활용해 보험상품을 노출하고, 보험서비스 제안, 상품 가입으로 연결하는 시도"라면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소비자도 보험사·보험상품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하는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홍지희 기자(hjhkky@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