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AI의 종목 이야기] 팝마트, 자사주 매입 소식에 5개월래 최대 폭등

뉴스핌
원문보기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월20일자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팝마트 인터내셔널 그룹(09992) 주가가 2024년 이후 처음 단행된 자사주 매입 소식에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5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급등했다.

중국 베이징에 있는 '팝 랜드' 매장 [사진=블룸버그]

중국 베이징에 있는 '팝 랜드' 매장 [사진=블룸버그]


홍콩 상장 주가는 1월20일 장 초반 한때 10%까지 치솟으며 지난해 8월 20일 이후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업체는 공시를 통해 1월 19일에 1억4천만 주를 2억5,100만 홍콩달러(미화 약 3,200만 달러)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이전 자사주 매입은 2024년 2월에 이뤄진 것이 마지막이었다.

모건스탠리의 더스틴 웨이 등을 포함한 애널리스트들은 보고서에서 이번 자사주 매입이 "주가 촉매를 기다려온 투자자들, 특히 관심을 두고 지켜보던 투자자들의 시선을 다시 끌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또 회사가 "주주 환원 여력을 뒷받침할 충분한 재무 자원을 보유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하면서도, 향후 추가 매입 규모나 일정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팝마트 주가는 라부부(Labubu) 장난감 시리즈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있다는 신호가 나타나면서 고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구심이 커지자, 지난해 8월 고점 대비 40% 이상 하락한 상태다.

한편 20일의 가파른 반등은 주가 하락에 베팅해 온 공매도 투자자들에게는 상당한 부담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S&P 글로벌 데이터에 따르면 이 종목의 공매도 잔고는 9월 초 0.2% 수준에서 지난 금요일 기준 유통주식수의 7%까지 급증했다.


shhw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