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천시,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공모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병훈 기자]
부천시청=이병훈 기자

부천시청=이병훈 기자


(부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부천시는 장애 예술인의 예술 역량을 발굴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월 13일까지 '2026년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문화예술 협업 지원 문화예술인력 역량 강화 문화예술발표 및 향유 예술창작활동 지원 등 4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부천시에 주소를 둔 장애인 문화예술단체 또는 장애 예술인이다.

총사업비는 2,700만 원이며, 사업별로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내용과 예산집행 계획의 적정성, 수행 기관의 사업 추진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건비와 운영비 등 항목별 지원 규모를 결정할 계획이다.

장애인과 협업하는 사업의 경우, 비장애 예술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026년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며, 서류 접수 및 기타 세부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 문화정책과 예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황승욱 부천시 문화정책과장은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이 장애인의 예술 활동을 넓히고 자립과 지역사회 통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