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지멘스 헬시니어스, '네오톰 알파 심포지엄 대구' 개최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은 자사 광자계수 CT '네오톰 알파'(NAEOTOM Alpha)의 국내 임상 적용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네오톰 알파 심포지엄 대구'(NAEOTOM Alpha Symposium in Daegu)를 지난 16일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영남권 영상의학과 의료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멘스 헬시니어스 임직원을 포함해 약 50명이 참석해 네오톰 알파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첫 번째 강연은 심성신 이대서울병원 교수가 실제로 사용한 광자계수 CT의 국내 임상 사례를 소개했고, 이어 필립 볼버(Philipp Wolber) 지멘스 헬시니어스 글로벌 제품 마케팅 매니저가 신경질환과 근골격계에 대한 광자계수 CT의 임상적인 영향력을 공유했다.

네오톰 알파는 최근 국내 병원에도 설치돼 진단 안전성과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환자 중심 진단 환경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특히 심혈관 질환 폐질환 신경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 광범위한 임상 분야에서 의료진의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듀얼 소스 CT 시스템을 적용해 초당 737mm 속도로 스캔이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많은 소아·외상환자를 비롯해 숨을 오래 참기 어려운 환자와 고령자 등도 비교적 편안하게 검사받을 수 있다.

김도영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영상진단사업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영남권 영상의학과 보건의료인들과 함께 광자계수 CT의 국내 임상 사례와 실제 진료 현장에서의 인사이트를 나누며 학술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국내외 의료진과 협업해 영상의학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