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대형 시중은행 AI 인감대조 시스템 수주

이데일리 박정수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인증 전문기업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203450)는 국내 대형 시중은행의 인감도장 대조 시스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수십 년간 육안 확인에 의존해 온 인감 대조 업무를 AI 기반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존에는 은행 직원이 돋보기로 서류의 도장과 등록된 인감을 일일이 대조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의 인감대사 솔루션은 AI와 고도화된 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해 인감을 자동으로 대조한다. 이 솔루션은 국내 유일하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공인시험을 통과했으며 99.9%의 인감 대조 정확도를 공식 검증받았다.

디지털 인감 대조 시스템 도입으로 서류 확인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고객 대기 시간도 줄어들 전망이다. 또한 모든 과정이 전산으로 기록돼 업무 이력 관리와 내부 통제가 강화된다. 정교하게 위조된 도장도 객관적으로 판별할 수 있어 금융 사고 예방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은 대부분의 금융기관이 인감 오인식 방지를 위해 디지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지만 국내는 도입 사례가 제한적이었다. 이번 대형 은행 수주를 계기로 국내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관행처럼 이어져 온 수작업 업무를 첨단 시스템으로 전환한 사례”라며 “금융기관의 내부 통제 강화와 업무 효율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